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방법

반응형

발바닥 굳은살 원인이 뭘까요? 그리고 발바닥 굳은살 제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어렸을때처럼 발이 깨끗하면 좋겠지만 나이 먹으면 어느새 발바닥 굳은살이 잔뜩 생겨있습니다.발바닥 굳은살 원인 건강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부위에 따라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발바닥 굳은살 원인 알아보자

 

발바닥 굳은살 원인을 살펴보면 반복적인 마찰이나 압력에 의하여 각질층의 두께가 증가하면서 나타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잘 맞지 않는 구두를 신을 경우에도 발바닥 굳은살 생길 수 있고 비정상 압력에 의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즉 외부자극으로 인하여 굳은살이 생기는것이죠.

 

 

발바닥 굳은살 원인 두번째는 노화로 인한 신진대사 저하를 꼽을 수 있습니다.신진대사가 월환하게 이뤄지지 않게 되면 피부 재생이 어려워지게 되는데요,이때문에 발바닥 굳은살이 늘어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나이 먹으면 여기저기 문제 되는곳들이 참 많네요.

 

 

발바닥 굳은살 원인 무좀때문일 수 있습니다.각질 안쪽 부분에서 백선균이 감염을 일으키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하여간 계속 관리해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이건 무좀이 원인이라 할 수 있으니 무좀 치료부터 받으셔야합니다.

 

 

식습관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여성분들 다이어트하다보면 아무래도 먹는것을 줄이게 됩니다.그러다보니 탄수화물과 단백질 섭취가 줄어들 수 밖에 없고 이로 인하여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밖에도 발의 건조함이 발바닥 굳은살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발바닥은 땀이 나기는 하지만 쉽게 건조해질 수 있거든요.무엇보다도 발바닥은 땀샘이 존재하나 피지선이 존재하지 않기에 이때문에 굳은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족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발바닥 굳은살 제거 방법은?

 

 

발바닥 굳은살 제거 방법 여러가지가 있는데 각질용해제로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후에 소독된 칼로 시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허나 이건 집에서 할 수 없어요.상처가 생기기 쉽고 감염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그러니 이건 병원에서 시행해야합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발바닥 굳은살 제거방법을 알아보면 캐모마일 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따뜻한 물에 캐모마일 티백을 넣어서 충분히 우려낸 후 각질을 불려 씻어내면 도움이 됩니다.

 

 

발바닥 굳은살 제거방법 쌀뜨물과 밀가루 활용하는법도 있습니다.쌀뜨물에 밀가루를 한 큰술 넣어서 반죽을 한 후 발바닥 굳은살 있는 부위에 바르고 랩으로 감싸서 10분 뒤에 벗겨내면 굳은살이 부드럽고 촉촉해지는것이죠.

 

발바닥 굳은살 예방법은?

 

 

발바닥 굳은살을 예방하려면 서 있는 자세와 걷는 방법을 한번 점검을 해봐야하는데요.발뒤꿈치에 각질과 굳은살이 많은 사람은 발뒤꿈치에 체중이 실려서 발가락이 지면에 닿지 않고 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발망치들이 여기에 해당되죠.

 

 

그렇기에 이런분들은 발바닥 굳은살 생기지 않게 발꿈치와 엄지발가락 관절 그리고 새끼 발가락 관절의 3부분에 균형있게 체중이 걸려야하고 그 중심에 체중을 실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걷는것도 중요한데요 발바닥 전체를 사용하는것이 중요하며 무릎과 발가락의 방향을 모아서 다리를 내딛어야하며 발뒤꿈치와 발바닥의 바깥쪽의 관절로 무게 중심을 이동해야합니다. 이때 팔을 뒤쪽으로 크게 흔들면서 걸으면 자연스러울꺼예요.

 

 

발바닥 굳은살 예방하려면 항상 발 전체를 씻어줘야하는데 발꿈치 돌로 문지르는분들 더러계시는데 절대로 하면 안됩니다.또한 발 씻을때에는 겉만 씻는게 아니라 발가락 사이도 닦아서 세균이 번식하지 않게 주의해야합니다.

 

 

이렇게 발바닥을 깨끗하게 씻었다면 이제 보습 효과가 뛰어나 크림 제품을 바르면 되는데 요즘은 풋크림이라고 시중에 자주 볼 수 있을꺼예요.이걸 바르면 됩니다.만약 없으면 아무 영양크림 바르고 랩이나 비닐로 감싸주면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발바닥 굳은살로 보는 건강법

 

 

발바닥 굳은살로 건강상태 확인이 가능한데요.발뒤꿈치 굳은살은 비뇨기 호르몬 이상으로 생기는것이라 할 수 있으며 엄지발가락 굳은살은 비염 알레르기 증상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바닥 굳은살 네번째 발가락은 담낭 염증이나 결석 이상이 의심되며 가운데 발가락 굳은살은 갑상선 이상일 수 있습니다.발바닥 굳은살 새끼 발가락 아래 굳은살은 어꺠와 팔에 통증이 있다는 신호라 할 수 있는데요.한번 나의 발바닥 유심히 보시면서 어디에 굳은살 생겼는지 체크해보세요.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혈압 원인 정리  (0) 2017.06.22
명월초의 효능 먹는방법  (0) 2017.06.22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원인  (0) 2017.06.21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0) 2017.06.20
철분 많은 음식 10  (0)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