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 좋은 음식 차

반응형

평소 장이 안 좋다면 장에 좋은 음식이나 장에 좋은 차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아무래도 장이 좋지 않으면 변비 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배에 가스가 차기도 하고 피부 트러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과연 어떤것들이 민감한장에 좋은 음식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민감한 장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브로콜리입니다. 장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먹어야 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브로콜리인데요.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츠라는 대사산물이 포함되어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음식을 분쇄시켜주므로써 소화 과정을 도와 장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감한 장에 좋은 음식으로 콩이 있습니다.콩은 이소플라본 성분이 있어서 여성 갱년기에도 좋은것으로 많이 알고계시는데요.콩이 장에 좋은 이유는 섬유질이 풍부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하여 음식이 소화기관을 통하여 천천히 움직이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김치도 장에 좋은 음식인데요.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여 장수 음식으로도 유명하고 면역력 높이는데도 도움을 주는데 아무래도 유산균이 풍부하다보니 장내 좋은 미생물 활동 증가시켜 소화 활동을 도와줍니다.

 

 

민감한 장에 좋은 음식으로 요구르트가 있습니다.요구르트도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졌는데 프로바이오틱스가 장내 좋은 세균을 생산 시키고 활동을 증가시켜서 장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는데 바나나는 장내 미생물 활동 증가시켜서 소화 과정을 도와주며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염증 감소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루베리도 좋습니다.블루베리가 좋은 이유는 위장과 장에 있는 장내 미생물을 수정할 수 있는 화합물을 갖고 있기때문인데요.이때문에 소화작용을 돕고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가 있으며 염증 수치 가라앉히는데 좋습니다.

 

 

키위도 장 건강에 좋은 음식인데요.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데다가 소화관 내 음식물 이동을 도와주기에 식사 후 더부룩한 느낌을 줄여주기도 합니다.소화가 잘 되게끔 해주는것이죠.키위 없을때에는 파인애플 먹으면 됩니다.

 

 

민감한 장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가 있습니다.양배추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지만 비타민U와 비타민K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장내 염증 치료 및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밖에도 팥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줘서 숙변제거 및 쾌변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청국장도 팥과 마찬가지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숙변제거를 도와주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장에 좋은 차 마셔보자

 

 

흔히 볼 수 있지만 의외로 잘 안 먹는게 있습니다.바로 물인데요.물만큼 건강에 좋은게 없답니다.게다가 값도 가장 싸구요.하루에 8잔이상의 물을 마시게 되면 소화과정 촉진 및 장건강에 좋고 피부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에 좋은 차로 옥수수수염차가 있습니다.소화효소 작용으로 인하여 소화액 분비를 높여주고 식욕과 소화를 촉진시켜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에 좋은 차로 매실차가 있습니다.매실에는 장내 나쁜 세균이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으며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매실 특유의 신맛이 소화액을 촉진시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귤차도 장에 좋은 차인데요.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줘서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냉증,그리고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귤 껍질 사용해서 하시려면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하셔야해요.

 

 

아니면 귤차 파는걸 구매해서 드시는걸 권해드립니다.이밖에도 생강차도 좋고 홍차나 구기자차,솔잎차도 장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에 안 좋은 음식 종류는?

 

 

장에 안 좋은 음식은 피하셔야하는데요.아무리 좋은걸 섭취해도 안 좋은것을 먹게 되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우선 매운 음식은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 있고 소화 및 장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카페인 또한 좋지 않은데요.커피나 녹차 섭취를 줄이셔야하며 지방이 많은 음식은 지방이 흡수되지 않다보니 속쓰림이나 설사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이밖에도 알코올 섭취를 피해야하는데 알코올은 위에 염증을 일으키키도 하고 위산역류를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  (0) 2017.05.18
장염 치료 방법  (0) 2017.05.17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0) 2017.05.16
커피 효능과 부작용  (0) 2017.05.16
깔라만시 효능 부작용  (0) 2017.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