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빨리 기르는 법 음식

반응형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야한 생각을 하라고 하는데 그게 진짜 가능할까요? 가끔 나도 모르게 머리카락 자르고 후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돈만 있으면 머리카락 붙이는 방법도 있지만 그거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그래 시간이 해결해주겠지..하고 내버려두게 됩니다. 과연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첫째로 두피를 마사지해주는것이 좋습니다.두피를 문지르게 되면 혈액순환 촉진이 되고 노폐물이 제거가 되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방법은 간단한데요.따뜻한 오일을 모발에 바른 후 3~5분간 두피를 마사지해주고 난 후에 헹궈내면 됩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두번째는 머리 자르고 머리 기르려면 그냥 놔두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이게 오히려 더 머리카락 성장을 더디게 하는것입니다.잠깐 아까울 수 있겠지만 상한 머리카락을 잘라야지만 머리카락 성장이 촉진되므로 끝이 갈라진 모발은 과감하게 잘라주시고 기르는 중간 한번 정도는 상한것들을 없애줘야합니다.

 

 

머리는 언제 감는것이 좋을까요? 저는 주로 저녁때 감고 자는 편인데요.아침에 눈 뜨기 힘들다는점도 있지만 습관이 되어서 아침에는 힘들더라구요.근데 이처럼 저녁에 머리 감는것이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하루종일 두피에 쌓인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해야지만 신진대사 좋아지고 혈액순환도 잘 되어 모발이 빨리 자랄 수가 있거든요.

 

 

머리를 자주 감는것이 좋을까요? 그건 아닙니다.샴푸가 노폐물과 오염 물질 제거해주는데 효과가 있기는 하지만 모발 성장에 필요한 유분까지 제거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머리를 너무 자주 감는것은 좋은 습관이 아니라 할 수있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비타민b 음식을 섭취하면 됩니다.단백질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은 모발 성장에 아주 중요한 필수 영양소라 할 수 있는데요.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우유 계란 그리고 콩 등이 있습니다.아니면 연어나 브로콜리 같은 음식도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생선이나 달걀 콩 등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먹는것이 좋은데요.허나 그렇다고 고기를 매일 먹어서는 안됩니다.육류는 단백질이 풍부해도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 오히려 머리 자라는데 도움이 되지 않고 빠지게 만들 수 있거든요.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보세요.헤모글로빈은 두피에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머리카락을 자극하여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거든요.건포도나 체리주스 등이 좋으며 이외에도 대추,케일,곡물 시리얼을 섭취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굴이나 소의 간에 들어있는 아연도 도움이 됩니다.아연은 호르몬 균형을 위한 세포 재생산과 머리카락 성장에 영향을 미치거든요.또한 아연이 모낭을 관리하기에 아연 부족시 모낭이 약해집니다.굴,닭고기,홍합,새우,견과류 등이 아연이 풍부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산화규소가 풍부한 음식도 좋은데요.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감자,푸른고추,오이껍질들이 이에 해당이 되는데 감자 경우 그냥 쪄서 드세요.프렌치프라이를 먹으면 오히려 문제가 머리가 빠질 수 있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모발에 좋은 팩을 해보세요.대표적인 팩으로 계란 흰자 팩이 있는데요.흰자를 모발에 바르고 5~10분정도 방치합니다.그러면 흰자의 영양성분이 스며들어서 모발이 건강해지고 머리가 빨리 자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잠을 잘 자는것도 중요합니다.특히 성장호르몬은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데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는데요.성장호르몬 경우에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쯤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가 됩니다.그러니 적어도 11시에서 12시에는 잠을 자야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또한 빗으로 두피를 하루에 1~2분정도 빗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서 머리가 빨리 자란다고 하네요.

 

 

이밖에도 두발 건강을 지키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단단하게 묶는 헤어스타일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머리카락을 끌어당기는것은 머리카락의 손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거든요.그리고 심한경우 탈모증을 부를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드라이기 더운 바람은 머리카락의 보호층과 단백질에 손상을 입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게다가 보호층이 망가지고 나면 수분의 균형이 무너져서 머리카락이 더욱 손상을 입기 쉬운 상태가 되므로 뜨거운 바람대신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리는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잦은 머리 손질과 빗질은 머리카락을 갈라지게 합니다.그러니 자주 빗는것이 마냥 좋은것만은 아니죠.그리고 빗살이 성기고 딱딱하지 않은 빗을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머리가 젖은 상태에서는 손질을 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젖어있는 머리가 더 다치기가 쉽거든요.샴푸도 너무 많이 사용해서는 안되며 머리카락을 말리려고 수건으로 문지르는것 또한 좋은것만은 아니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