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테스트 증상

반응형

스트레스 증상으로 인하여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는데요.우선 스트레스 테스트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간단하게 설문으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고 또는 스트레스 세테스트 그림이라는것도 있는데 이게 진짜 신기하더라구요.하여간 내가 요즘 스트레스 증상이 심하다면 한번 확인을 해보는것도 좋을 듯 싶네요.

 

 

스트레스 테스트 그림인데요.보시면 손에 알약이 있습니다.이 알약이 어떤색으로 보이시나요? 회색으로 보인다면 스트레스 지수가 낮은것이지만 만약 한쪽은 파란색 또 다른쪽은 빨간색으로 보인다면 스트레스 지수가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저는 다행이도 스트레스 지수는 낮네요.전부 회색으로 보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믿지 않았습니다.나도 나름 스트레스를 받고 사는데 아무리 봐도 회색으로 보이거든요.그래서 이 그림으로 실험을 좀 해봤죠.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봤습니다.도대체 이 알약이 무슨색으로 보이냐구요? 그런데 다들 회색이라고 하네요.한분만 약간 빨간색은 아니고 핑크빛이 돈다고 하는데 제 주변 사람들은 그렇게 스트레스 안 받나봅니다.

 

 

스트레스 테스트 그림 몇가지 더 보도록 할텐데요.첫번째 그림입니다.이 그림이 움직이나요? 아니면 움직이지 않고 있나요? 만약 빠르게 움직인다면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고 있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저는 천천히 돌아가는것처럼 보이네요.

 

 

 

스트레스 테스트 그림 위의 그림도 봐주세요.이거도 어떻게 보이시나요? 움직이나요? 저는 움직이는게 보입니다.움직이지 않는 그림이지만 스트레스 정도에 따라 움직임이 적게 또는 심하게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스트레스 안 받는 어린이 경우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스트레스 테스트 총 10가지의 문항이 있습니다.한번 쭉 읽어보고 내가 몇개나 해당이 되는지 체크하면 되는데 이때 옆에 메모지나 컴퓨터 메모장을 켜놓은세요.스트레스 테스트 전혀 아닌 경우에는 0점이며 거의 아니다는 1점 가끔 그렇다는 2점 꽤 자주 그렇다 3점 매우 자주 그렇다는 4점입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합산 점수가 12점 정도 나오면 정상입니다.그러나 13점에서 15점이 나오면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라 할 수 있고 16~18점이 나온다면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을 해야합니다.마지막으로 19점이 넘게 나온다면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 증상 주의하세요.

 

 

스트레스 증상으로 인하여 우리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첫번째는 잇몸 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스트레스를 심하게 받는 사람은 치주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은것으로 나타난것인데요.코르티솔 수치가 면역 체계를 손상시켜 세균이 잇몸에 쉽게 침입하기때문입니다.

 

 

스트레스 증상으로 피부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만성적인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스트레스가 무려 2배나 많은것으로 나타난것입니다.스트레스 반응이 신경섬유를 활성화시켜서 가려운 느낌이 들게 하는것이죠.

 

 

스트레스 증상으로 두통이 생깁니다.편두통이 심한분들이 스트레스때문인경우가 많은데요.약을 먹어도 가라앉지 않고 증상이 더 심해지죠.이것도 너무 자주 나타나는데 하여간 두통을 방지하려면 스트레스 일으키는 요인을 최소화시키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 증상도 더욱 심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스트레스 많이 받는 여성이 적게 받는 여성에 비하여 생리통이 무려 2배나 더 심각하다고 밝혀진것인데요.스트레스 유발하는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운동을 통해 교감 신경계 활동 감소시켜 통증과 스트레를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증상으로 복통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창자와 뇌는 신경 경로를 공유하고 있는데 정신이 스트레스에 반응을 할 때 창자도 같은 신호를 받게 된다는것입니다.그리고 이로 인하여 복통 증상이 나타나는데 복통 뿐만 아니라 허리통증이나 불면증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알레르기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스트레스 호르몬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혈액 단백질인 생산을 촉진하는데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하여간 이처럼 스트레스 심하게 받으면 우리몸에 이상 신호가 나타나니 평상시 스트레스 받지 않게 관리 잘 하셔야해요.

 

 

스트레스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음악을 듣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음악이 근육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마음의 평화를 찾아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뉴에이지 음악을 권해드립니다.가요도 좋고 팝송도 좋지만 가사 없는것이 확실히 스트레스 완화에 좋거든요.

 

 

차를 따뜻하게 마셔보세요.녹차와 캐모마일 차는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거든요.무엇보다도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밖에도 잠시 자리에서 일어나 산책을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햇빛 보면서 잠깐 걸어보세요.기분전환도 되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둥글레차의 부작용 효능  (0) 2017.07.09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  (0) 2017.07.09
유방암 초기 증상  (0) 2017.07.08
눈다래끼 원인 치료  (0) 2017.07.08
두경부암 증상 원인  (0) 201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