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 기억력 저하

반응형

설탕 기억력 떨어뜨린다고 합니다.단 것 좋아하시는분들 주의하셔야겠습니다.미 건강전문지 헬스 발표에 따르면 당류 설탕 기억력 떨어뜨리고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것을 나타난것인데요.설탕 등 당류의 과다 섭취가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으로 기억력 저하 말고도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설탕 기억력 저하 시킨다는데...

 

설탕 기억력 떨어뜨린다고 하는데 두뇌활동을 방해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설탕 기억력 동물실험에서 당류의 일종이 과당은 배우고 기억하는 능력을 떨어뜨리는것으로 밝혀진것입니다.그리고 설탕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만든다고 하는데요.뇌의 식욕 중추를 자극하기때문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설탕 피부 노화 촉진 시키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피부를 윤택하게 보이도록 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을 방해하기때문인데요.설탕이 많이 든 음식들을 계속 섭취하게 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게 되고 주름도 남들보다 더 일찍 생길 수 있습니다.그러니 설탕 섭취 주의하세요.

 

 

설탕 기억력 저하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부르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단 것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나? 싶지만 일시적으로는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계속 섭취하게 되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는것입니다.

 

 

차라리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단 것을 찾지말고 운동을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운동을 하게 되면 기분이 좋아지게 되고 코티솔 분비가 감소하기때문입니다.

 

 

설탕 단맛 중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단 것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도파민이 생성하게 되는데 문제는 도파민에 대한 내성이 생겨 더 많은 도파민과 설탕을 찾게 되는 중독 증상이 발생한다는것입니다.이는 설탕이 뇌의 쾌락 중추를 자극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탕 몸의 에너지를 급격하게 올렸다가 급격하게 떨어뜨리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빵이나 파스타 등 정제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켜서 많은 에너지를 느끼게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이게 얼마가지 못합니다.결국 에너지 빠르게 상승시킨만큼 빠르게 내려가면서 힘이 더 빠지게 되는것이죠.따라서 단 것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설탕이나 과당은 세포의 산화 과정을 촉진합니다.즉 활성산소를 생성하는것이죠.이로 인하여 단백질,조직,장기 손상될 수 있고 백내장이나 간 질환 위험도 높아지게 됩니다.

 

 

설탕 기억력 저하시킨다고 하니 학생분들은 너무 단것 찾지 말아야겠습니다.가뜩이나 공부하는것도 힘들고 외우는것도 힘든데 기억력 떨어뜨려 힘들게 외운것 까먹으면 속상하잖아요.

 

 

그리고 설탕 다이어트 중이라면 꼭 피하셔야합니다.과잉의 설탕은 지방으로 저장이 되거든요.커피도 블랙으로 먹는게 좋고 빵도 그냥 빵만 드세요.빵도 좋지 않지만 여기에 설탕이나 잼 더 추가되면 더 몸에 안 좋거든요.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풍의 전조증상 치료  (0) 2017.04.05
비타민D 많은음식  (0) 2017.03.29
파킨슨병 증상 치료  (0) 2017.03.24
아나필락시스란 증상  (0) 2017.03.24
결핵 증상 검사방법  (0) 2017.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