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병 증상 테스트 자가진단

반응형

화병 증상 테스트 해보세요.화병 증상은 중년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최근에는 젊은 환자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거든요.특히 20~30대 남성 화병 환자가 크게 늘어난것으로 나타났습니다.화병 자가진단을 통해 우선 내가 화병인지 아닌지를 알아보는게 중요할 듯 싶네요.

 

 

그런데 스트레스와 화병은 뭐가 다른걸까요? 스트레스는 사람의 몸에 신체적 정신적으로 자극을 줘서 인체으 생리 리듬에 변화를 일으키지만 화병이란 억울된 감정을 내뿜지 못하고 일정기간 참으면서 나타나는 정신적 신체적 병리 증상을 통틀어서 말합니다.

 

 

화병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대표적인 화병의 증상으로는 가슴이 답답한 증상과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게 됩니다.이외에도 화병 증상으로 두통이나 등통증 그리고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소화불량이나 속쓰림 증상 그리고 변비와 설사 증상도 화병의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화병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첫째로 억울한 감정이 쌓여서 해소되지 않은 상태가 6개월 이상 지속되어야합니다.허나 단기적인 스트레스나 충격은 화병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화병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 두번째로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히면서 무엇인가 치밀어 오르는듯한 기분이 지속이 됩니다.그리고 세번째로 가슴 정중앙 부위를 누르게 되면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곳이 화병 진단하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화병 증상 테스트 가슴이 답답하면서 무엇인가 치밀어 오르는 느낌 그리고 얼굴에 열이 오르는 기분과 갑즉서런 화의 폭발 혹은 분노가 발생하는 이 네가지 증상 중에서 최소한 2가지 이상의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병 자가진단 테스트 나는 초기일까?

 

 

좀 더 자세히 초기인지 발전되고 있는 상황인지 아니면 이미 만성화되었는지 화병 테스트 해보도록 할텐데요.초기에는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며 열이 치밀어 오릅니다.그리고 뚜렷한 이유 없이 화가 나고 분노가 치밀며 억울하고 분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여기서 화병이 진행이 되면 가슴이 심하게 두근거리거나 뛰며 입이나 목이 자주 마른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숨이 막히거나 목이나 명치에 뭔가 덩어리가 뭉쳐져 있는 듯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화병 만성화가 되면 삶이 허무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자주 두렵고 깜짝깜짝 놀랍니다.그리고 내 모습이 자꾸 초라하게 느껴지게 됩니다.처음에는 화를 많이 내고 가슴이 답답하지만 화병이 점점 만성화되면 우울증 비슷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화병 예방법 알아보자

 

 

화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해소해줘야합니다.스트레스가 장기간 지속이 되지 않게 해야하는것인데요.스트레스를 받은 상태로 잠을 자게 되면 계속 쌓이게 되고 결국 다음날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그리고 이것들이 쌓이면 화병이 되는것이죠.

 

 

화병 예방법 두번째로 화가 난다고해서 바로 풀면 안됩니다.내가 스트레스 받았다고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면 그로 인하여 또 다른 상황이 벌어질 수 있고 스트레스를 더 받을 수 있게 됩니다.잠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진정을 시킨 후 상대방에게 말을 하세요.

 

 

화가 난다고 해서 바로 화를 폭발하는것도 좋지 않습니다.앞서 얘기했듯이 순간의 참지 못하는 화가 또 다른 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거든요.그리고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가 폭발하였다면 몸을 이완시켜보세요.마사지도 좋고 간단한 스트레칭도 도움이 됩니다.화로 인하여 몸이 경직이 되는데 그 상태를 그대로 두면 좋지 않거든요.그리고 무조건 참는것도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그러니 화가 났을때에는 잠깐 숨을 고르고 난 후 화를 가라앉히고 대화를 통하여 해결을 하려고 노력을 해야합니다.그걸 담아두기만해도 병이 되거든요.참으라는거야? 참지 말라는거야? 라고 할 수 있지만 순간 욱 했을때 내뱉는 말을 조심하라는것입니다.

 

 

몇분만 참아도 화가 확실히 가라앉게 되고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입히지 않게 되거든요.아주 몇분만 말을 멈추고 행동을 멈추세요.그런 다음에 진정이 되면 그때 얘기하고 표현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갖고 살아야합니다.화병 환자 특징이 다른 사람의 희생양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러한 생각이 결국 화병을 야기시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나를 사랑하고 자부심을 갖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풍나물 효능 요리법  (0) 2017.07.25
마그네슘 부족현상 & 마그네슘 음식  (0) 2017.07.25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0) 2017.07.21
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  (0) 2017.07.21
햄프씨드 부작용 먹는법  (0) 2017.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