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초콜릿 효능 부작용

반응형

다크 초콜릿 효능 숙면에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매스 함량이 35%가 넘는것을 말합니다.따라서 카카오 함량이 낮은 다크 초콜릿 효능 없다고 할 수 있죠.그냥 살만 찌는것입니다.다크 초콜릿 부작용은 없는것일까요?

 

 

다크 초콜릿 효능 숙면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다크 초콜릿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숙면을 도와주는것입니다.마그네슘이 생체시계를 정상으로 작동시켜주거든요.그러니 밤에 잠이 안 올때에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섭취해보세요.

 

 

근데 카카오 함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단맛보다는 쓴맛이 납니다.저는 99% 먹어봤는데 이건 사람이 먹을게 아니더라구요.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초콜릿 맛과는 완전 다릅니다.이거 크레파스 씹어먹는 맛이라고 해야되나요? 진짜 왠만해서는 99%는 절대로 사지 마세요.

 

 

다크 초콜릿 효능 혈압을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꾸준히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게 되면 혈압 수치가 낮아진것으로 나타났다는것입니다.그러니 혈압이 높은분들은 다른 간식보다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는게 좋겠죠.

 

 

다크 초콜릿에는 플라바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도 하고 기억력 높이는데도 좋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그러니 요즘 기억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분들에게 다크 초콜릿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카카오 함량이 70%가 넘는 다크 초콜릿 효능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아니 무슨 초콜릿이 다이어트에 좋아? 라고 할 수 있지만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은 포만감을 느끼게 만드는 신경호르몬 분비를 자극시켜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그래서 기분이 우울할때 울쩍할때 다크 초콜릿을 먹게 되면 심리적인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는것이죠.무엇보다도 다크 초콜릿이 기분에 좋은 이유는 아난다마이드라는 물질로 스트레스 수치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효능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다크 초콜릿이 혈소판 응집을 막아주고 혈전을 개선시켜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그래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기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다크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기침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네요.그러니 만성 기침 환자분들은 기침 증상이 나타날때 챙겨드시면 도움이 되겠죠.

 

 

다크 초콜릿 효능 충치 예방에도 좋습니다.우리가 알고 있던것과 다른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요.제가 말하는것은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입니다.일반 초콜릿은 오히려 충치 생길 수 있어요.

 

 

카카오 껍질이 충치의 원인균 박테리아 성장을 방해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불소가 함유되어있어서 치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타닌과 코코아폴리페놀 성분이 균의 활동을 억제하여 충치를 예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부작용은 없을까?

 

 

다크 초콜릿 부작용은 없는것일까요? 다크 초콜릿의 효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과다섭취하면 당연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다크 초콜릿 부작용으로는 초콜릿 찌꺼기가 치아에 잘 달라붙다보니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 환자 경우에는 다크 초콜릿 부작용 특히 조심해야하는데 다크초콜릿안에 들어간 성분이 아토피를 유발할 수 있거든요.그렇기에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하여간 먹고 양치질 잘 해야하며 꼭 다크 초콜릿 구입시에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것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에 좋은 음식  (0) 2017.09.04
바질 효능 키우기  (0) 2017.09.04
루테인 효능 부작용  (0) 2017.09.03
b형 간염 예방접종 가격 증상  (0) 2017.09.03
뇌경색 후유증 완치  (0) 2017.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