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반응형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 간단한데요.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할 수 있습니다.홈페이지 접속하니 보안 프로그램 설치 뜨네요.무조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지만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다시 처음 화면으로 되돌아갑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아이핀을 통하여 로그인을 하거나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공인인증서 로그인시에는 별도의 작업이 또 필요합니다.등록을 해줘야지만 이용이 가능하더라구요.저는 그냥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끝이라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하여간 신규등록을 해주셔야합니다.동의 버튼 클릭하시고 아이디/비밀번호 또는 아이핀과 공인인증서 중 하나 선택 후 옆에 하이패스 카드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저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였는데요.그러면 공인인증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팝업창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이제 다시 로그인을 해주신 후 통행료 사용내역이라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그러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할 수 있는데요.처음 이용하신분들은 꼭 마이페이지에서 카드 등록을 해야지만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카드사가 안보인다면 이건 카드등록을 하지 않은것이니 우선 등록부터 해주시고 나면 카드사 선택하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할 수 있습니다.거래일시부터 거래 금액 그리고 청구일자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최대 100건까지 조회할 수 있으며 3개월까지 최장 조회가 가능한데요.헌데 하이패스 사용 후 바로 조회는 안됩니다.성격 급하신분들 제대로 되었나 바로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드 사용 후 승인이 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하이패스 이용방법 대하여 알아보자

 

 

하이패스는 기계를 구입했다고 바로 이용할 수 있는것이 아닙니다.등록을 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한데요.단말기의 신규 등록은 구입한곳에서 바로 가능한데 만약 중고로 구입을 하셨다면 고속도로 톨게이트 주변에 있는 하이패스 센터에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방문 등록하기 위해서는 서류가 필요한데요.본인이 직접 방문을 하게 될 경우에는 신분증과 차량정보만 알고 있으면 되고 만약 본인이 아닌 대리인이 방문을 하게 될 경우에는 방문자의 신분증과 차주 이름,연락처,차량번호,차량정보만 있으면 바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는 온라인등록도 가능한데요.고객이 직접 단말기를 등록하면 됩니다.이때 usb케이블이 꼭 필요합니다.그래야 pc와 연결하여 등록이 되거든요.그런데 여기도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설치해야할것이 많네요.게다가 설치만 하면 화면이 닫힙니다.그러니 작업하시는것 있다면 저장하고 꺼주세요.

 

 

하이패스 카드는 선불과 후불 두 종류가 있습니다.우선 하이패스 선불은 고속도로 휴게소나 영업소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미리 금액 충전하여 사용하는것입니다.그러니 계속 충전해서 써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죠.

 

 

하이패스 후불 경우에는 신용카드사에서 하이패스 전용카드로 발급을 받아 카드대금으로 사용한만큼 지불할 수 있습니다.단 일반 결제용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하이패스 결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만약 분실하게 되면 카드 분실신고와 동일하게 신고하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다 끝났습니다.이제 고속도로로 나가봐야겠죠.근데 괜한 걱정이 듭니다.이거 내가 잘 한것일까? 제대로 등록이 된 것일까? 쓸데없는 고민들이 생기는데요.톨게이트로 진입하기전에 안내표지판을 잘 봅니다.

 

 

그런 다음에 하이패스 차로 위치를 확인한 후에 파란색 유도선이 그려져 있는 차로로 차로변경을 하면 됩니다.하이패츠 차로 통과시에는 시속 30km가 정상주행 속도입니다.혹시라도 과속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단말기 인식 못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허나 만약에라도 충전금액이 부족하거나 과속으로 인하여 단말기 인식못하여 경고음이 울리는 경우에는 절대로 차 멈추면 안됩니다.그냥 그 순간에는 통과하셔야해요.자칫하다가 뒤의 차량과 충돌할 수 있거든요.

 

 

어쨌든 경고음이 울리고 하이패스 인식이 되지 않더라도 차량번호가 자동으로 인식이 되기에 요금소 나올때 일반 차로로 가서 계산원에게 얘기를 하면 됩니다.무단통과한 톨게이트를 알려주면 요금을 낼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없습니다.대부분 당황하면 멈칫하는데 절대로 그러면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