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란 가격

반응형

비트코인 이란 뭘까요? 디지털 가상화폐를 말하는데요.개발된지는 8년이 지났지만 아쉬움은 많이 남습니다.그래도 비트코인 가격 계속 최고가를 갱신하기도 하고 이에 따라 투자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비트코인 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비트코인 가격 얼마나 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 이란 가상화폐이자 화폐가 자동하는 방식을 말합니다.쉽게 말해서 예전에 싸이월드 도토리 기억하시나요? 실제 돈은 아니지만 이를 통해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그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그러나 우리가 쓰는 돈처럼 손에 쥘 수 있는 물건은 아니고 온라인에서 떠도는 코드일뿐입니다.

 

 

비트코인 이란 주인이 없습니다.특정 개인이나 회사가 운영하는 캐시가 아니거든요.p2p방식으로 여러 이용자의 컴퓨터에 분산이 되어있으며 비트코이늘 만들고 거래하고 비트코인을 현금으로 바꾸는 사람 모두가 비트코인 발행주이기에 한 사람을 꼭 집어서 이 사람이 주인이라고 할 수 없는것입니다.

 

 

비트코인 이란 은행 계좌 대신에 비트코인 지갑이라는것이 있어야합니다.은행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분증도 필요하고 서류 작성도 필요하지만 비트코인 지갑은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비트코인 가격 고공행진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일본과 러시아에서 가상통화에 대한 합법화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오른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때 비트코인 가격 등락을 거듭하였는데 아무래도 비트코인 성장 전망에 대한 시장 의견이 엇갈린것이 그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비트코인을 둘러싼 정부 차원의 합법화 움직임이 늘어나면서 가격 오름세이고 투자 매력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본 경우에는 주요 소매업체들이 합법적 통화로 받을 수 있는 새 법안이 통과되었는데요.이로 인하여 일본 가전업체 빅카메라 경우에는 지난주부터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았습니다.

 

 

러시아도 가격 상승세 한몫을 했는데요.러시아 재무부 차관은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통화를 내년부터 합법적인 금융수단으로 인식되기를 바란다고 밝힌것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수용와 공급에 따라 가격이 정해지는데 나라마다 그리고 같은 나라인데도 불구하고 거래소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허나 비트코인 가격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흐름은 비슷한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장점이란?

 

 

비트코인 이란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비트코인은 세금이나 환전 수수료의 부담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자율수수료제로 큰 금액을 송금할때에도 최저 400원만 지불하면 되거든요.

 

 

게다가 비트코인 지갑 만들떄 신분증 필요없어서 거래 익명성도 보장이 되는데요.즉 정부의 간섭이나 인플레이션 영향에서 자유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에 의하여 오르락내리락 하는 화폐 가치와는 다르게 특정 관리자가 조작도 할 수 없고 시장 원리에 따라 가치가 매겨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문제점과 부작용이란?

 

 

비트코인 익명성이 좋은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반면 악용될 수 있는데요.징세의 범위에서 벗어나 있기에 탈세수단으로도 쓰일 수가 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가치가 급등하면서 대규모 자금 세탁에도 악용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데요.아무래도 비트코인 p2p 방식이기에 해킹 또는 사이버 공격에 취약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양날의 검이라고 하는데요.보안성과 경제성을 갖췄지만 금융 시스템 불안 및 소비자 피해 그리고 지하 경제 조장하는 도구가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따라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민간이 주동하는 핀테크를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가상통화 제도화 방안을 추진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머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0) 2017.05.31
연금복권 일시불 수령 금액  (0) 2017.04.26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0) 2017.04.21
4차 산업이란 직업  (0) 2017.04.15
2017년 원달러 환율 전망  (0) 2017.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