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운동 자세 효과

반응형

플랭크 운동 효과 뱃살 빼는데 아주 좋습니다.플랭크 자세 한달만 꾸준히 하면 몰라보게 달라진다고 하는데요.하여간 뱃살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이 플랭크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아무리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잘못된 자세와 방법으로 하게 될 경우 부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플랭크 자세 효과부터 알아볼께요.

 

 

플랭크 자세 효과 첫째로 자세가 교정이 됩니다.오랫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과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 경우 자세가 안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그러나 플랭크 운동 효과로 척추가 꼿꼿하게 서고 몸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다보니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

 

 

플랭크 자세 효과 두번째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이것만으로 체중이 감소 될 수 있을까? 할 수 있지만 의외로 플랭크 운동이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가 있어서 몸을 탄탄하게 만들어주기도 하지만 체중을 줄이는데도 좋습니다.그래서 뱃살빼는데 효과가 뛰어난것이죠.

 

 

플랭크 운동 효과로 세번쨰로는 유연성이 좋아지게 됩니다.목과 등 그리고 어깨와 쇄골,허벅지 등의 근육이 강화가 되면서 몸 전체적으로 탄력이 생기는데 이처럼 탄력적인 근육이 많아지게 되면 몸도 유연해지게 됩니다.

 

 

이외에도 플랭크 운동 효과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플랭크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의 균형이 유지되고 자세를 바로 잡아주게 됩니다.그렇다보니 평소 통증을 유발했던 비스듬한 자세를 바로잡는데 도움을 줍니다.

 

 

플랭크 운동 효과 마지막으로 코어운동에 적합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코어는 몸의 중심을 잡아서 균형을 유지하게끔 하고 몸의 밸런스 유지하는데 적합하여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플랭크 자세를 살펴보면 팔과 발 앞꿈치로 몸을 지탱을 해줘야하는데요.이 때 쇄골과 견갑골이 어깨선보다 지나치게 앞이나 뒤로 밀리지 않게 고정을 시켜야하며 지면과 수직을 이뤄야합니다.이때 허리와 엉덩이 다리는 일직선을 유지시켜줘야합니다.

 

 

플랭크 자세는 하루에 3~5세트 반복을 하는것이 좋은데요.단 플랭크 동작을 하는 중 엉덩이가 지나치게 올라가면 허리 부상의 위험이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플랭크는 올바른 자세로 해야지만 플랭크 효과도 볼 수 있고 부상의 위험도 줄입니다.

 

 

엉덩이 배 힘을 기르는 플랭크 자세를 배워보면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립니다.그런 다음에 팔꿈치는 90도로 굽히고 팔뚝을 바닥에 대며 몸을 지탱합니다.머리와 몸을 일직선으로 하고 발끝을 정강이 쪽으로 잡아당겨주세요.익숙해지면 다리를 한쪽씩 올리면 됩니다.

 

 

이번에는 사이드 플랭크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텐데요.바닥에 팔꿈치 아랫부분을 대고 옆으로 누워줍니다.그런 다음에 발끝을 정강이 쪽으로 당긴 상태에서 바닥에 닿은 팔에 힘을 주면 됩니다.엉덩이가 땅에 닿지 않게끔 위로 올리는데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이 되어야합니다.

 

 

플랭크를 보면 단순한 운동처럼 보이지만 효과는 상당히 큰데요.이처럼 단순하지만 건강에 좋고 효과가 큰 운동들이 있습니다.첫번째는 걷기운동인데요.걷기 운동은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심장 질환 및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엔도르핀 생성하여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고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에도 도움이 됩니다.걷기 운동은 머리를 꼿꼿하게 세우면서 앞을 보고 목과 어깨에 부담이 가지 않게 걷는것이 중요한데요.하루에 30분씩 꾸준히 걸어보세요.

 

 

줄넘기 운동도 15분만해도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다리 근육이 튼튼해지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걷기보다는 조금 무리가 갈 수 있지만 걷기 운동 하면서 같이 하게 되면 훨씬 효과가 큽니다.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도 좋습니다.심장 박동수가 오르다보니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게다가 칼로리 소모도 상당하기에 체중을 줄이고자 할때 도움이 됩니다.플랭크도 좋지만 이와 같은 운동을 병행하시면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립선비대증 증상 치료  (0) 2017.07.21
햄프씨드 부작용 먹는법  (0) 2017.07.19
당귀 효능 부작용  (0) 2017.07.17
미역귀 효능 요리법  (0) 2017.07.17
식도암 초기 증상 생존율  (0) 2017.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