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 많은 음식 10

반응형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여성 빈혈의 대부분은 철분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철 결핍성 빈혈이라 할 수 있는데요.우리몸에 철분이 충분하지 않다보니 이로 인하여 헤로글로빈이 생성되지 않아서 어지럼증이나,피로감 같은 빈혈 증상이 나타나는것이죠.그러니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 챙겨드세요~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 중 첫번째는 굴입니다.굴은 철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합니다.또한 수산물중에서는 완전식품에 가장 가깝다고 할 수 있는데요.문제는 날씨 더울때에는 굴을 생것으로 먹으면 장염에 걸릴 위험이 크기에 꼭 익혀서 먹어야합니다.

 

 

철분 많은 음식으로 시금치가 있습니다.시금치에는 부족한 철분을 보충할 수 있을만큼 철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거든요.게다가 채소의 왕이라는 별명이 붙은 시금치는 비타민c도 풍부하여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 예방하는데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 중 세번째는 소고기입니다.철분은 식물성보다는 동물성 음식을 섭취할때 더 몸에 잘 흡수가 된다고 하는데요.특히 소고기는 철분도 풍부하지만 적혈구 생성 및 신체 면역체계 향상에도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계란노른자를 섭취해보세요.한때에는 계란 노른자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고 흰자만 먹으라고 하기도 하였는데 여러 연구결과 상관이 없다고 하죠.계란노른자에는 철분과 루테인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비타민c도 들어있어 철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철분 많은 음식 10가지 중 다섯번째는 깻잎입니다.원래는 앞서 추천해드렸던 시금치가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지만 시금치만큼 깻잎에도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래서 빈혈 예방에도 좋고 신경통 개선 및 식중독도 예방합니다.

 

 

해조류 좋아하시나요? 김이나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가 철분이 많은 음식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해조류는 섬유질도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 개선 기능 효과도 볼 수 있는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평소 잘 챙겨드세요.

 

 

철분 많은 음식으로 견과류가 있습니다.대표적인 견과류로는 아몬드,호두,땅콩 등이 있는데요.허나 이 중에서 하나를 먹어야한다면 아몬드를 섭취하면 됩니다.아몬드가 철분 함량이 가장 많거든요.또한 아몬드는 노화방지 및 심장질환 예방과 골다공증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꿀을 먹어보세요.꿀은 간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지만 꿀에도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빈혈 예방에 탁월하거든요.또한 평소 쉽게 지치고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분들에게도 꿀이 도움이 됩니다.꿀을 한수가락 푹 떠서 먹거나 물에 타서 드세요.

 

 

가지 좋아하시나요? 가지도 철분이 많은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단 철분 흡수율을 높이려면 기름에 볶아서 먹거나 단백질 많은 음식과 함께 섭취해야합니다.헌데 가지는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죠.저도 잘 먹는 편인데 가지는 이상하게 제 입맛에 안 맞더라구요.

 

 

철분이 많은 음식 10가지 마지막은 브로콜리입니다.브로콜리도 깻잎이나 시금치와 마찬가지로 철분 함량이 많은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어보세요.개인적으로 매일 먹어야 되는것을 꼽는다면 브로콜리를 추천해드릴만큼 여러모로 건강에 좋습니다.

 

철분 부족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자

 

 

그런데 철분 부족하게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기에 자꾸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라는것일까요? 가장 먼저 심한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철분이 결핍이 되면 신체 조직에 산소가 적게 공급이 되어 에너지를 빼앗기게 되고 이로 인하여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것이죠.

 

 

얼굴이 창백해보입니다.혈액이 붉은것은 헤모글로빈이 들어있기때문인데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헤모글로빈 생산이 되지 않아서 얼굴이 분홍빛을 띄는게 아니라 창백해보이게 만드는것이죠.

 

 

나는 숨이 쉽게 차는것 같아...라는분들도 철분 부족하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몸 속에 공급되는 산소량이 낮게 되면 숨이 찬 기분이 드는것이죠.그렇다고 운동하고 난 후 숨이 차는것은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그건 당연한것이니깐요.

 

 

이유없이 불안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은것도 아닌데도 불안한 마음이 자꾸 들게 되는것이죠.이런 경우 철분 부족때문이라 할 수 있으며 위에 알려드린 음식들 꾸준히 섭취하셔야합니다.

 

 

이밖에도 모발이 손실이 될 수 있고 이식증이라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이식증이란 먹지 못하는것을 먹는것을 말합니다.예로 분필이나 흙 또는 종이를 먹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철분 과다섭취도 문제지만 부족하게 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원인  (0) 2017.06.21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0) 2017.06.20
인진쑥 효능 부작용  (0) 2017.06.20
천문동 효능 먹는법  (0) 2017.06.19
얼굴 검버섯 없애는 방법  (0) 2017.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