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원인

반응형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경험자라면 더 잘 알겠죠.제가 처음 복통을 경험했던것은 2년젼이였습니다.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복통을 느꼈는데 며칠 굶고 쉬니깐 사그러들더라구요.이때까지는 급성 췌장염 증상일꺼라고 상상을 못했습니다.그러다가 작년에 다시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중 하나인 명치가 아프고 복통이 심합니다.

 

급성 췌장염 증상 어떻게 나타날까?

 

 

급성 췌장염 원인은 술과 담석이라 할 수 있는데요.저 같은 경우 돌이 몇개가 있더라구요.살면서 제 몸에 돌이 있을꺼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하여간 이 넘의 돌때문에 급성 췌장염 증상이 찾아온것인데 제가 2년전에는 참은것이죠.그리고 작년 초에도 또 참았습니다.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엄청난 복통이 찾아옵니다.그런데 제가 워낙 병원 가기 싫어하다보니 참은것이죠.그리고 항상 기름진 음식 먹고 탈이 나길래 아~내가 과식해서 그런것이구나 하고 넘겼습니다.또 며칠 굶고 위경련 약 복용하면 통증이 사라지더라구요.헌데 이게 잦아지는것입니다.

 

 

워낙 소화가 잘 되다보니 배가 아픈 경우가 거의 없었는데 이제는 명치가 너무 답답하고 아프다가 슬슬 통증이 옆으로 갑니다.그리고 어깨도 아프고 허리도 아픕니다.그래서 밤에는 누워있지를 못하겠더라구요.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단순 복통과 다르게 쥐어짜는 듯한 느낌이예요.

 

 

그래서 작년 결국 병원을 갔습니다.그랬더니 동네에서 위염이라고 하더라구요.저는 그때까지도 췌장염이라고는 상상을 못했거든요.그런데 낫지를 않는거예요.굶고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어서 집 앞에 큰 병원으로 갔죠.헌데 거기서는 위경련이라고 하는것입니다.그리고 주사 처방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집에 들어오고 좀 쉬었더니 다시 또 괜찮아진거예요.그래서 아~이건 위경련이구나 하구 그때부터 약간 복통 증상이 느껴진다 싶을때에는 약을 복용했습니다.그랬더니 10분정도 지나면 복통이 사라졌는데 결국 이게 급성 췌장염 증상인것을 알게 된 날이 있었습니다.

 

 

그날도 마찬가지로 저녁 먹고 복통이 왔습니다.그리고 약을 먹었습니다.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쥐어짜는 복통은 식은땀도 나고 누워있는것이 오히려 더 힘들어요.앉아서 몸을 굽혀야 통증이 좀 가라앉거든요.제가 그래서 밤에 못 눕고 앉아서 잠 이뤘던 적도 있습니다.

 

 

근데 예전과 달리 약을 먹어도 복통 증상이 가라앉지 않았으며 구토 증상이 나더라구요.약 먹었던것을 전부 토했습니다.결국 집 앞의 응급실을 혼자 걸어서 갔죠.그때가 자정이였습니다.그리고 진단을 받았는데 급성 췌장염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엑스레이 찍고 혈압 재고 피 뽑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가족들은 갑자기 제가 밤에 걸어서 병원가고 입원해야된다고 하니 깜짝 놀랐을꺼예요.생뚱맞게 야심한 밤 추리닝 입고 나가더니 입원해야한다고 전화했으니 말입니다.

 

 

이렇게 급성 췌장염 진단을 받게 되면 수액을 맞습니다.그리고 염증이 가라앉을때까지 치료하고 피 뽑고 수치 확인하고 그렇게 며칠을 입원을 했는데요.여기서 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췌장염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에 따른 치료가 달라지는데 저는 담석이 문제였던것입니다.

 

 

돌이 내려가면서 막히고 이로 인하여 문제가 된 것인데요.신기한게 이 돌이 워낙 작아서 처음에는 갯수가 많았는데 마지막 찍은 사진은 갯수가 줄어들었더라구요.하여간 이 넘의 돌이 내려가면서 막히게 되고 또 이러면서 급성 췌장염 증상이 나타난것이죠.

 

 

그러니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명치가 꽉 막힌 듯한 느낌이 들고 소화가 잘 안됩니다.그러다가 췌장염 초기증상 옆으로 통증이 옮겨가고 복통이 심하게 발생하며 어깨와 등도 아프게 되고 구토 증상 및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췌장염이란 무엇인가?

 

 

췌장염은 췌장효소에 의하여 췌장 분비샘의 파괴 및 췌장에 염증이 발생하는것을 말하는데요.췌장염 혈액검사하고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췌장염은 급성 췌장염과 만성 췌장염으로 구분하는데 급성 췌장염은 췌장의 염증이 생기나 회복 후 정상 기능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허나 급성 췌장염과 달리 만성 췌장염은 췌장의 염증이 계속 반복되면서 췌장의 외분미 그리고 내분비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는데 만성 췌장염 경우 방치하면 췌장암으로 진행이 될 수 있기에 급성 췌장염 증상도 절대 가볍게 여겨서는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췌장염 원인은 알코올과 담석인데요.술 많이 드시는분들에게 잘 찾아오기도 하지만 술 안 먹는 경우는 담석에 의한것입니다.몸에 돌이있는것이죠.담석 경우 담낭이나 간에 있는 담석으로 인하여 담관의 끝부분이 췌관가 함께 막히면서 문제가 되는데 제가 바로 이 경우였고 이로 인하여 급성 췌장염 증상이 나타나게 된 것이죠.

 

 

이밖에도 췌장염 원인으로 스테로이드와 이뇨제 같은 특정 약물 복용도 문제가 될 수 있고 혈액 내 높은 중성지방 수치도 췌장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또한 소아 췌장염 원인은 주로 바이러스나 외상 그리고 약물이 문제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월초의 효능 먹는방법  (0) 2017.06.22
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방법  (0) 2017.06.21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0) 2017.06.20
철분 많은 음식 10  (0) 2017.06.20
인진쑥 효능 부작용  (0)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