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초의 효능 먹는방법

반응형

명월초의 효능 고혈압과 당뇨에 좋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명월초 묘목 구입해서 집에서 키울 수도 있습니다.명월초 부작용은 없을까요?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체질에 맞지 않으면 독이 될 수 있거든요.명월초의 효능부터 명월초 먹는방법 그리고 어떻게 재배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 효능 어디에 좋을까?

 

명월초의 효능 고혈압과 당뇨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항상 보면 고혈압에 좋은 음식 따로 당뇨에 좋은 음식 따로인데 명월초를 먹게 되면 이 두가지 동시에 효능을 볼 수 있다는것이죠.이것저것 챙겨먹지 말고 앞으로 명월초로 해결하면 될 듯 싶네요.

 

 

게르마늄이 건강에 좋다는것 다들 알고 계시죠? 저도 예전에 게르마늄 팔찌 부모님 선물로 드리기도 했는데요.헌데 게르마늄이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입니다.헉~소리 절로 나오더라구요.그런데 명월초의 효능 게르마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명월초의 효능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명월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배출시켜서 혈행 개선 되는 효능이 있다보니 고혈압도 좋지만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같은 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에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을 하기에 평소에 몸이 자꾸 붓는 분들에게 좋습니다.붓기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기때문인데요.아침에 일어나면 손발이 붓거나 얼굴이 붓는분들은 이뇨작용이 뛰어난 명월초를 섭취해보세요.

 

 

명월초 효능 위장 건강에 탁월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거든요.이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에도 좋다고 하니 위장질환 겪고 있는분들은 명월초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명월초의 효능 뼈 건강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성장기 어린이나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는 뼈 건강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특히 갱년기 경우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거든요.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쏭쏭 뚫리는것을 말합니다.

 

 

명월초는 혈액순환에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앞서 명월초에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하다고 했는데 이때문에 혈관벽이 좁아지는 현상을 막아줘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명월초의 효능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게 되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면역력이 강화되면 각종 병원균 및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몸속 독소제거 및 해독작용 효능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무래도 우리몸안에 독소를 배출을 해줘야하는데 그게 계속 쌓이면 결국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그런점에서 명월초 효능 몸 속의 독소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명월초 부작용은 없을까?

 

 

명월초 효능이 뛰어난것은 알겠지만 문제는 나의 체질에 맞지 않은것을 먹었을때 독이 될 수 있다는것입니다.허나 현재까지 명월초 부작용은 없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요.하지만 먹고 난 후 설사 복통 증상이 나타난다면 복용을 멈추셔야합니다.

 

명월초 먹는방법은?

 

 

명월초 먹는방법은 다양한데요.끓는물에 데쳐서 나물로 먹기도 하고 아니면 명월초 주스라고 우유나 생수 넣고 명월초 넣은 후에 믹서기로 갈아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이외에도 명월초 먹는방법 찹쌀풀에 묻혀서 말려 과자처럼 먹는방법도 있습니다.

 

 

명월초 먹는방법 하루 10~12장 정도를 생식으로 복용하기도 하고 차처럼 마실 수 있고 아니면 쌈채소로 복용하기도 합니다.그냥 씻어서 깻잎이나 상추처럼 쌈장 푹 올려서 먹으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명월초 재배법

 

 

명월초 집에서도 재배할 수 있는데요.크게 신경 안 써도 잘 자란다고 합니다.가장 먼저 명월초 구입후 가지를 사선으로 자릅니다.그런 다음에 물이 담긴 컵에 담아두게 되면 15일 정도 지난 후 뿌리가 내립니다.이제 뿌리간 내린 명월초를 화분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그러면 한달 정도만 지나면 그때부터 식용이 가능한데요.아파트 베란다에서도 명월초는 잘 자란다고 합니다.물만 잘 주시면 되요.여름은 3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 되고 건조한 날씨에는 4~5일에 한번씩 물을 주면 됩니다.그러니 특별하게 물만 잘 주면 관리필요없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 효능 먹는방법  (0) 2017.06.23
저혈압 원인 정리  (0) 2017.06.22
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방법  (0) 2017.06.21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원인  (0) 2017.06.21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0)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