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치료법

반응형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주의하세요.최근 손에 힘이 잘 안 들어가거나 팔이 자꾸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 안쪽 뼈와 인대로 형성된 통로인 손목터널이 자극으로 좁아지거나 압력이 증가하여 신경을 자극하는 질환입니다.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부터 예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체크해보세요.우선 손가락 끝이 찌릿찌릿하거나 화끈거릴 수 있으며 저린 느낌과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엄지손가락이나 둘째 손가락 그리고 셋째 손가락 부위에 연결된 손바닥 피부 감각이 둔해지는것도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손목에 무리가 가는 작업을 하거나 운전 도중에 증상이 더욱 악화되고 통증도 심해집니다.밤에 통증이 너무 심해서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 주무르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합니다.아침에 일어났는데 특별한 이유도 없이 손이 굳거나 붓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으로 손의 정교한 운동이 잘 안되고 서툴러져서 물건을 자주 떨어뜨리게 됩니다.그리고 손목의 통증이 위쪽 팔로 뻗치는 양상을 보이기도 하는데요.예전에는 배드민턴이나 테니스 등 손목 자주 사용하는 운동선수와 집안일 많이 하는 주부에게서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자주 발생하였지만 요즘은 컴퓨터 사용이 흔해지면서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에서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

 

 

내가 손목터널증후군은 아닌지 한번 자가진단 해보시길 바랍니다.양손 손가락을 아래로 내립니다 그 상태에서 양손 등을 맞대고 손목을 최대한 구부린 뒤 1분간 유지하였을때 손가락이 저린 증상이 나타난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허나 그렇다고 무조건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어요.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경우 생기는 손목통증은 건막염일 가능성이 높거든요.정중신경을 압박하여 손가락이 저리고 손목이 아픈데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비슷하다보니 오인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초기에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주사를 맞는다거나 아니면 약물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또는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손목 부분에 부목을 대어 손목의 동작을 제한하도록 고정시켜 치료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증상이 심각하지 않을 경우이며 손가락 감각이 둔해지고 마비 증상이 있거나 손 근육이 위축이 될 정도록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 치료법을 실시하게 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수술 경우 손목에서 정중신경을 압박하는 인대를 잘라서 저린 증상을 없애는 치료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한 손 수술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5분이라고 합니다.게다가 손바닥 손금을 따라 2cm정도를 절개하기에 흉터도 거의 없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위한 운동법

 

 

가장 먼저 팔꿈치를 편 상태에서 두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해주세요.그런 다음에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에서 안쪽으로 4~5회 돌려주면 됩니다.그런 다음 다시 손을 밖으로 4~5회 돌려주면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에 좋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두 팔을 다시 뻗어주세요.이제 손바닥을 안쪽으로 향하게 한 후 손가락이 아래로 향하도록 6초정도 꺾어줍니다.그리고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게 한 후 손가락이 하늘로 향하도록 6초동안 또 꺾어주면 됩니다.어렵지 않죠.근데 반복적으로 해야해요.

 

 

그리고 키보드나 마우스 사용이 잦은분들은 받침대를 통하여 손목이 꺾이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며 통증이 있다면 손목보호대를 착용하는것도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처럼 하루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사무직분들은 조심해야되는 직업병이 또 있는데요.바로 거북목증후군과 허리디스크입니다.우선 거북목증후군은 목 뒤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면서 목이 거북이처럼 비이상적으로 변해가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컴퓨터 모니터를 계속 보고 있는 직장인들이 걸리기 쉬운것으로 알려졌습니다.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어깨와 팔 그리고 두통 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는데 스트레칭을 통하여 예방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이것때문에 일을 그만둘수는 없잖아요.

 

 

허리디스크는 직장인들의 대표적인 질환이죠.그리고 주부들 경우도 허리디스크 증상으로 고생하는분들이 많은데요.허리디스크는 수핵이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을 압박하여 허리와 다리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허리 통증이 엉치나 다리로 내려가는 느낌이 있고 허리 숙이기 어렵다면 의심을 해보셔야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바닥 굳은살 원인 제거방법  (0) 2017.06.21
급성 췌장염 초기 증상 원인  (0) 2017.06.21
철분 많은 음식 10  (0) 2017.06.20
인진쑥 효능 부작용  (0) 2017.06.20
천문동 효능 먹는법  (0) 2017.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