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굴리는 방법 꿀팁

반응형

목돈 굴리는 방법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몇년전만해도 무조건 예금을 추천합니다.이자가 높았거든요.1억만 있어도 매해 400만원이 넘는 이자가 들어왔고 2억정도만 은행에 넣어도 800만원정도 되어서 퇴직한분들에게 그래도 보탬이 되었죠.허나 요즘은 목돈 굴리는 방법으로 정기예금만 추천하지 않습니다.2%도 안되는데 돈이 안되거든요.

 

허나 목돈 굴리는 방법으로 아직도 정기예금을 추천하는 이유는 원금 손실의 위험이 적다는것이죠.아니 뭐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저도 아주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계속 은행 적금 가입하고 예금 가입하고 그러면서 차곡차곡 모았는데요.진짜 요 몇년사이에 금리 바닥이 되면서 예전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안정성면에서는 최고죠.

 

 

정기예금 경우 다만 수익은 아쉽습니다.2억만 넣어도 800~1000만원정도의 수익을 올렸던 과거와 현재는 1.5~1.8%정도 수준이니 1년 은행에 돈을 넣으면 300만원정도의 수익이 생기거든요.그러니 목돈 굴리는 방법 안정성이냐? 아니면 원금 부담을 앉고서라도 수익이 높은게 최고냐? 이 중에 선택을 해야합니다.

 

 

응답하라 보면 10%가 넘어가기도 했었는데 그때에는 진짜 목돈 만들기가 쉬웠죠.2억에 10%면 2천만원입니다.15.4% 뗀다고 해도 수익이 상당하죠.허나 지금은 1%대입니다.그러니 정기예금으로 목돈을 굴리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정기예금에 대해 좀 더 알아면 금리를 미리 정하여 목돈을 금융기관에 일정기간 맡기는 예금을 말하는데요.보통 만기는 1개월,6개월,1년 등등 다양하게 있으며 기간이 길면 이자율이 더 높습니다.헌데 굳이 몇년짜리 가입하기보다는 딱 1년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기예금 경우 만기이전에 찾게 되면 가입시 정했던 이자율보다 훨씬 낮은 이자율이 적용이 되기에 절대로 만기전에 찾지마시고 기간을 너무 길게하지마세요.금리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깐요.

 

 

목돈 굴리는 방법 정기예금 말고 저축성예금 중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이라는것이 있습니다.내집 마련할때 꼭 필요한것인데요.이 상품은 가입하고 일정기간이 지난 후 새로 짓는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돈 굴리는 방법 나는 위험부담이 있어도 수익이 높은게 좋겠어..라는분들은 증권 상품을 고려해보시는게 좋습니다.주식과 채권이 대표적이며 수익증권과 같은 간접투자 상품도 있습니다.

 

 

간접투자는 돈을 믿고 맡긴다고 하여 신탁이라고도 하는데요.아무래도 예금 이자보다는 수익이 높죠.단 자산 운용 결과에 따라서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에 대한 손실 책임은 모두 고객에게 있습니다.그렇기에 수익은 높지만 부담도 있습니다.

 

 

수익증권은 투자자가 자산운용회사에 돈을 맡겨 그 돈을 운영하여 생긴 이익을 돌려받을 수 있는 권리를 표시한 증서인데요.펀드라고 하는것이 바로 수익증권입니다.자산운용회사가 다수 고객 대상으로 돈을 모아 채권에 주로 돈을 운용하면 채권형 수익증권이라고 하고 주식에 운용하면 주식형 수익증권이라고 합니다.

 

 

목돈 굴리는 방법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가장 큰 돈을 벌 수 있는게 아무래도 인기있는 곳에 청약을 하고 당첨이 되어 파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요.제 주변에도 그렇게 해서 엄청난 돈을 번 분이 있습니다.

 

 

그 분은 미분양 지역 분양권을 여러개 구매하였는데 그 곳들이 지금은 인기 지역이 되어버렸고 프리미엄이 상당히 붙어버렸습니다.허나 이 경우에는 어느정도 목돈이 있어야 가능한것이죠.그러니 어느정도 목돈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적으로는 이것만큼 확실하게 버는 방법이 없더라구요.

 

 

제가 그동안 정기예금부터 채권부터 하여간 별별것들 다 해봤는데 그렇게 매달 은행에 돈을 붓지만 이자가 낮아서 소용도 없고 그렇다고 은행이나 증권에서 추천해주는것도 막상 수익률이 높지는 않더라구요.허나 분양권 구입해서 대박난분들 보면 인생은 한방이다....라는걸 느끼게 해주더군요.

 

 

허나 이것도 청약이 된다는 보장도 없고 그렇다고 내가 구매한 분양권이 엄청난 가격으로 오른다는 보장도 없습니다.부동산 투자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중요하더라구요.잘 되는분도 있지만 오히려 중도금 내느라 무리하게 돈을 빌리게 되고 그로 인하여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솔직히 예금 금리가 4%만 되어도 그냥 목돈 굴리는데는 속 편하게 은행에 1년 기준으로 정기예금 들라고 추천을 해드릴텐데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하반기에는 우리나라도 금리 인상될꺼라고 하지만 그렇다고 엄청나게 오르지 않거든요.

 

 

그러나 마땅하게 투자하기도 그렇고 나는 무조건 안전한게 최고야..라는분들은 은행에 넣는게 가장 속 편합니다.요즘은 인터넷은행이 출범하면서 저축은행 예금금리 좀 높은것들이 몇개 눈에 띄기는 한데요.가입하기전에는 꼭 금리비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