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초기 증상 치료방법

반응형

건선 초기 증상 그리고 건선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건선 증상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건선은 악화되었다가 호전되었다가는 반복하는 만성 난치성 피부 질환이라 할 수 있는데요.대표적인 건선 초기 증상은 몸의 붉은 반점과 하얀 인설을 꼽을 수 있습니다.



건선 증상은 몸에 붉은색의 반점과 하얀 비늘같은 표피가 발생하는것을 말하는데요.건선 초기 증상 처음에는 좁쌀만한 붉은 반점이 생기다가 크기가 커지고 조금씩 넓어지게 됩니다.그리고 건선 경우에는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그래서 건선 증상에 따라 이름도 다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판상건선 초기 증상은 널빤지 모양으로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두번째 물방울 건선 증상은 물방울처럼 방울방울 흩어져 있는 형태를 말하고 전신에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으면 빨리 낫는것으로 알려졌지만 방치하면 판상건선으로 번지게 됩니다.



홍피성건선 초기 증상을 살펴보면 얇은 두께의 건선이 나타나는데요.이와 같은 증상이 악화되고 만성화되면 피부 전체에 각질이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이처럼 건선이라는게 초기 치료 안하면 상태가 악화되어 문제가 됩니다.



능포성건선 초기 증상은 환부에 붉은색 또는 노란색 농포가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손과 발바닥에 특히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이때 두께가 두꺼워지기도 하는데 이를 박탈성건선 증상이라고 하며 이 경우에는 통증이나 고열 그리고 오한 증상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건선 치료방법 살펴보자~



건선 초기 증상은 앞서 얘기했듯이 종류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그러니 내가 어떤 건선인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건선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건선 치료방법 첫째로 국소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연고를 일정한 시간과 부위에 바르면 되는데요.가장 간단한 건선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게다가 비용과 시간도 다른 치료 방법과 비교하면 매우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허나 이는 초기 증상인 경우에만 가능한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선 치료방법 두번째로 광선치료라는것이 있습니다.환부에 자외선으로 쪼이는 방식의 치료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부작용이 적은데다가 치료 효과는 매우 뛰어납니다.허나 연고와 달리 비용도 들고 병원을 계속 방문을 해야겠죠.



건선 치료방법 세번째로 약을 먹는 전신 치료 방법이라는것이 있는데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하게 건선 치료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나 문제는 건선 환부 부위에만 치료하는것이 아니라 전신치료가 되기에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선 증상은 방치하면 안됩니다.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악화가 되고 만성적으로 진행이 될 수 있거든요.무엇보다도 건선 증상이 오래되면 인설과 붉은 발진 증상외에도 피부가 갈라진다거나 진물이나 농포 같은 증상등이 동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주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고혈압이라 할 수 있는데요.건선이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심혈관계 질환 동반 확률이 높아지게 되고 고혈압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그러니 초기 증상일때 병원 치료를 받는것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건선은 도대체 왜 생기는것일까요? 우선 유전적인 부분이 있는데요.혹시라도 부모님이 건선을 앓았다면 자녀 또한 면역체계가 저하가 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예로 부모님 두분 모두 건선이였다면 50% 확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헌데 유전적인것외에도 정신적인 부분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스트레스 심한 사람에게 건선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로 인한 발병률이 무려 30~70%정도로 나타났다는것입니다.



이밖에도 건선 원인으로는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무리한 노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신체 손상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아무래도 과로를 하게 되면 에너지가 무리하게 소모가 되고 이로 인하여 우리 몸에 적신호가 켜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송 효능 먹는법  (0) 2017.11.14
통풍 초기 증상 원인  (0) 2017.11.14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0) 2017.11.13
직장암 초기 증상 생존율  (0) 2017.11.13
저혈압 수치 원인  (0)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