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반응형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종류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콜레스테롤이 모두 나쁜것은 아니지만 ldl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이기에 수치가 낮을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면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은 무엇일까요? 그건 HDL 콜레스테롤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양파가 있습니다.양파는 혈압 조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고 계시지만 알고보면 양파가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혈관 건강 챙기고자 할때에는 양파를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양파는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좋지만 염증 없애는데도 도움이 됩니다.양파에는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항염증 작용 효과가 뛰어나거든요.게다가 양파는 지방간 해독 작용 효과가 뒤어나다보니 간 기능 개선에도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강황이 있습니다.많은분들은 강황이 무슨? 강황은 치매에 좋은 음식 아닌가? 할 수 있는데 알고보면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마트에 가면 강황 가루 파는데 숟가락으로 푹 떠서 뜨시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강황은 면역력 높이는데도 좋은 음식이며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무엇보다도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주는것은 담즙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문제는 맛이 없어요.카레는 맛있지만 강황은 전혀 다르거든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아보카도가 있습니다.아보카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와 같은 성분이 우리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입니다.또한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조절에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며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 및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그렇기에 피부 탄력 및 피부 주름으로 고민이라면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도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호두나 호박씨 또는 아몬드 같은 견과류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혈액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거든요.

 

 

무엇보다도 요즘은 견과류가 대세죠.뇌 건강에 좋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분들이 섭취하고 계시는데요.단 견과류 경우 칼로리 함량이 높다보니 과다섭취하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어 체중이 나가시는분들은 적정량만 섭취해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연어가 있습니다.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오메가3지방산이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도움을 주거든요.헌데 매일 연어를 섭취하는것이 쉽지가 않습니다.그래서 영양제를 챙겨서 먹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관절염 증상에도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뿐만 아니라 오메가3는 변비 예방에도 좋은데요.불포화지방산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다크초콜릿이 있습니다.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은 콜레스테롤이 몸에 쌓이는것을 막아줍니다.특히 카카오의 폴리페놀 성분은 체내 유해 콜레스테롤 산화를 막아주기때문입니다.그래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도 좋지만 혈관질환에도 좋습니다.

 

 

카카오는 혈압 낮추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만들어주기때문입니다.뿐만 아니라 우울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좋은 음식입니다.소량의 카페인 성분이 중추신경을 자극시켜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거든요.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좋은 음식 종류 살펴보았는데요.허나 이렇게 좋은 음식 섭취하고서 반대로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들 섭취하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뿐만 아니라 평소 운동을 하시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젊었을때에는 문제가 없지만 나이 먹으면 결국 콜레스테롤 수치 높아지고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틱장애 증상 원인  (0) 2017.11.02
이명 증상 치료방법 !!  (0) 2017.11.01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0) 2017.10.30
비수리 효능 (비수리 채취시기)  (0) 2017.10.30
아연 효능,아연이 많은 음식  (0) 2017.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