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 증상 치료방법 !!

반응형

이명 증상 및 이명 치료방법 알아두세요.이명 증상 방치하게 될 경우 난청을 유발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특히 요즘은 젊은층에게도 이명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아무래도 생활소음이 증가하고 과도한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영향을 많이 받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이명 치료방법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이명 예방법은 없을까요?

 

 

최근 들어 이명 증상으로 귓속에서 매미소리 바람소리가 들린다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명은 대부분 수시 또는 불규칙적으로 지속되는 증상으로서 방치하게 될 경우 우울증이나 난청 같은 심각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절대로 이명 증상 그대로 두시면 안됩니다.

 

 

이명은 시끄러운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할 수 있는데 젊은층의 이명 증상 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아무래도 버스나 지하철에서 이어폰을 통해 음악을 듣는 행위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특히 크게 음악을 들으면 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명 증상 방치하여 장기화되면 어지럼증이나 두통 같은 증상도 동반이 될 수 있고 우울증이나 불안장애 등으로도 발전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앞서 얘기했듯이 이명으로 인하여 난청이 생길 수도 있어 알고보면 이명이 무서운 질환이라는것이죠.

 

 

이명 증상은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신경이 예민해졌을 경우에 더 악화되는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렇기에 스트레스 과로를 피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것이 좋습니다.이와 같은 증상으로 머리에 상열감이 과도하게 몰리면 이명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이명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이명 치료방법을 살펴보면 약물치료가 있습니다.신경안정제나 항우울제 진정제등의 약물로 치료하는것이죠.또는 보청기나 이명차폐기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이명 치료방법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시행이 될 수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명 치료방법 백색소음을 이용하는 치료방법도 있습니다.백색소음은 비 내리는 소리 파도 소리 등을 말하는데요.저는 주로 빗소리를 듣는데 유튜브 같은데서 찾아보시면 많이 있습니다.가만히 듣고 있으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그렇다보니 이명 치료에도 좋다고 할 수 있는것이죠.

 

 

이명 치료방법으로 담배와 커피는 끊는것이 좋습니다.그리고 짜게 먹는습관도 좋지 않습니다.그리고 큰 소음에 노출되지 않게 주의하셔야하는데요.장시간 이어폰 착용하는 습관이 있다면 되도록이면 사용시간을 줄이는것이 좋고 당분간은 사용하지 않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것이 좋은데 매일 적당한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예로 유산소운동 즉 걷기나 조깅 자전거타기 등을 하루 30분이상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아주 좋아집니다.

 

 

허나 가장 중요한것은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과로를 피해야한다는것입니다.그러니 너무 무리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이는 이명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하여간 사람이 쉴 때에는 쉬어줘야합니다.

 

 

이명에 좋은 음식을 먹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견과류가 이명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견과류에는 미네랄과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와 같은 성분이 이명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전복과 굴도 이명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아연은 달팽이관 안에 있는 신경전달물질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산수유차가 좋다고 하는데 산수유가 귀 관련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특히 울림 현상 및 난청 치료에 좋습니다.

 

 

시금치를 섭취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시금치에는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마그네슘이 귀의 기관에 좋은 영향을 미쳐서 이명 및 난청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또한 이명이 심한 사람들이 비타민b가 부족했다고 합니다.그래서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질에 좋은 음식 운동  (0) 2017.11.02
틱장애 증상 원인  (0) 2017.11.02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0) 2017.11.01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0) 2017.10.30
비수리 효능 (비수리 채취시기)  (0) 2017.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