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에 좋은 음식 운동

반응형

치질에 좋은 음식 종류 및 치질에 좋은 운동 방법 알아두시길 바랍니다.치질이란 치핵 치루 치열 같은 다양한 항문질환을 일컫는 말이라 할 수 있는데요.최근 지질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혹시라도 오랫동안 앉아있을대 항문 돌출이 느껴진다면 치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치질 예방법 치질에 좋은 음식 운동 지금부터 살펴볼께요.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요거트를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요거트에는 유산균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기에 변비 치료에 좋습니다.무엇보다도 요거트는 설사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기에 치질에 도움이 됩니다.

 

 

꿀을 섭취해보는것은 어떨까요? 꿀도 치질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꿀을 섭취하게 되면 요거트와 마찬가지로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줍니다.무엇보다도 세균 억제 및 혈관 노폐물 제거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여 변비 증상 및 치질 증상 예방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포도씨가 있습니다.포도씨가 항산화 작용 효과 및 항염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다보니 모세혈관벽을 강화시켜주고 항문 부위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치질 증상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는것입니다.

 

 

알로에를 섭취해보세요.알로에가 섬유소가 매우 풍부한 음식이다보니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서 배변 활동을 도와주거든요.특히 숙변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다보니 치질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브로콜리가 있습니다.브로콜리는 점막과 혈관의 건강을 좋게 만드는 음식이다보니 치질로 인한 항문의 환부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브로콜리는 치질 개선에도 좋은 음식이지만 변비에 좋은 음식이고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여러모로 좋습니다.

 

 

양배추는 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고 계시지만 알고 보면 양배추도 치질 개선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양배추가 항문 괄약근 주변의 혈관건강과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치질에 좋은 음식으로 우엉이 있습니다.우엉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장벽을 자극하여 변의를 촉진시켜주기때문입니다.연근이 싫은분들은 무나 우엉을 섭취해도 같은 효능을 볼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질 좋은 음식으로 콩류를 빼놓아서도 안되겠죠.콩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고 야질의 단백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특히 콩 중에서는 발효를 시킨 낫토가 장내 환경 정돈 해주다보니 치질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음식들 모두 치질에 좋은것으로 알려졌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수분 섭취라 할 수 있습니다.체내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변이 딱딱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불편함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그렇기에 치질 증상에는 물을 하루 2리터 이상 마시는게 좋습니다.

 

치질에 좋은 운동 어떤것들이 있나?

 

 

치질에 좋은 운동으로 걷기 운동이 있습니다.빠른 걸음으로 걷기 운동을 하면 치질 증상에 좋다고 하는데요.그렇다고 너무 무리한 운동은 좋지 않습니다.치질에 좋은 운동으로 수영이 있습니다.수평을 유지해주는 수영은 치질 치료에 아주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질에 좋은 운동으로 케겔운동이라는것이 있습니다.항문을 조여주는 운동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자리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운 후 항문괄약근에 힘을 주었다가 이완시키는것을 반복하는 운동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항문 혈액순환을 도와 치질 치료 및 예방에 좋은 운동방법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질에 좋지 않은 운동도 있는데요.순간적으로 힘을 써야하는 운동이나 아랫베에 힘이 들어가는 운동 또는 무거운 기구를 들어야하는 운동과 축구와 야구 같은 구기종목등은 모두 치질에 좋지 않은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되도록이면 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금 효능 부작용 !!  (0) 2017.11.04
해장에 좋은 음식 과일  (0) 2017.11.03
틱장애 증상 원인  (0) 2017.11.02
이명 증상 치료방법 !!  (0) 2017.11.01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0) 2017.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