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에 좋은 음식 과일

반응형

해장에 좋은 음식과 해장에 좋은 과일 종류 알아두세요.숙취로 인한 쓰린 속에는 어떤것이 좋을까요? 해장에 도움이 되려면 숙취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한다거나 수분을 충전해줄 수 있는 음식과 과일을 먹어야하는데 해장에 좋은 음식 과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콩나물국이 있습니다.맑은 콩나물국 한그릇 비우면 해장이 되었다는 느낌이 확 드는데요.콩나물이 왜 해장에 좋은것일까요? 바로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숙취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켜주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해장에 헛개나무열매를 빼놓으면 안되겠죠.헛개나무열매는 음주 후 다음날 숙취 해소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예로부터 술에다가 헛개나무 열매를 담가놓으면 술이 물이 된다는 말이 있을만큼 해장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 직접 사서 달여서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아스파라거스가 있습니다.아스파라거스 요즘은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그래도 모르겠다...하는분들은 스테이크 먹을때 옆에 가니쉬로 나오는 길다란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가 해장에 좋은 이유는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주고 간세포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입니다.콩나물이 해장에 좋다고 하지만 알고보면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보다 무려 50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꿀물이 있습니다.꿀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들어있다보니 당분 흡수가 빠르고 혈당 회복에 도움을 주기에 해장에 도움이 되거든요.특히 꿀물 경우에는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해장에 도움이 됩니다.그러니 아침에 꿀물 한잔 하는것도 좋습니다.

 

 

해장에 좋은 음식으로 초코우유가 있습니다.아니 무슨 초코 우유가 해장에 좋아? 라고 할 수 있는데요.초코우유의 당분이 혈당을 높이는데도 좋다고 하네요.게다가 우유가 위를 보보해주고 알코올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뛰어나서 음주 전에 마셔도 좋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장에 좋은 과일 종류 알아보자

 

 

해장에 좋은 과일로는 감이 있습니다.감에는 탄닌 성분이 포함되어있는데 이 성분이 위점막을 오므라들게 하여 위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술 먹고 난 다음날에는 감을 먹어보는것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장에 좋은 과일로 바나나가 있습니다.특히 바나나는 속이 울렁거리거나 헛구역질 구토 증상이 심할때 먹으면 좋은것으로 알려졌는데요.바나나에 들어있는 성분이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하다보니 위산을 중화시켜주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몽도 해장에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자몽에는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보니 알코올로 인한 수분 부족 증상을 해결하는데 좋거든요.또한 자몽의 비타민c성분이 피로를 풀어주고 각종 미네랄 성분은 체내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 단 고지혈증약이나 고혈압약 드시는분들은 자몽 피하셔야해요.

 

 

해장에 좋은 과일로 배가 있습니다.배도 역시나 수분함량이 높은 과일이라 할 수 있는데요.과음 후 갈증이 심하게 나타나는데 배를 섭취하게 되면 숙취를 해소해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뿐만 아니라 배는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있어 간과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토마토도 해장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토마토 경우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켜주기도 하지만 과음 후 속쓰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뿐만 아니라 토마토에는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뢰회복 및 신진대사 촉진시켜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산소 운동 종류 !!  (0) 2017.11.05
울금 효능 부작용 !!  (0) 2017.11.04
치질에 좋은 음식 운동  (0) 2017.11.02
틱장애 증상 원인  (0) 2017.11.02
이명 증상 치료방법 !!  (0) 2017.11.01